Friday, October 31, 2014

[제품리뷰] 현대택배 안산공단 대리점 지연 배송 고발!


바야흐로 택배 전쟁 시대다. 언제부터인가 택배회사들을 대기업들이 인수하여 이제는 대기업 택배회사를 제외하고는 살아남지 못하고 있다. 사실 외국은 택배 시스템이라고 하여도 특정 장소에 직접 찾으로가는 서비스가 많다. 하지만 국내는 Door to Door 서비스라고 하여 택배가 집 앞까지 바로 배송되는 정말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싼 가격 때문일까. 예전에는 택배를 한번 시키면 최소 2~3일이 걸려도 그러려니 했을 정도로 문제가 안되었지만 지금은 택배가 하루만 늦어져도 답답하기 그지 없다.

아이폰6를 구매했기에 아이폰 케이스랑 관련 악세서리를 인터넷으로 3일전에 구매하여 2틀전에 배송된것을 확인했지만 택배가 어제 왔어야 하는데 하루 늦어지고 있다. 그리하여 배송추적 한 후 현대택배 '안산공단 대리점' 에 있는 것을 확인 했는데 .. 이 대리점은 전화도 안받고 인터넷 찾아보니 지연 배송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 였다.
그래서 현대 택배에 직접 고객의 소리를 남겼으니 전문은 아래와 같다.

유명하네요 안산공단 대리점 
1일 지연배송되고 있는데 전화도 안받고 인터넷에 유명해서 글남깁니다.
아무리 B2B 서비스 라지만 이렇게 운영해서 다른 경쟁사들과 경쟁 되겠습니다.
지금은 이곳에만 글올리지만 빠른 처리 부탁 드립니다.
이미 올해 초부터 안산공단 대리점 지연배송에 관해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블로깅하는데 이렇게 조치가 없어서야 되겠습니까.
그럼.

너무 예의 없게 쓴것 같지만 전화를 안받아 나도 살짝 흥분해서 쓴 것 같다. 중국은 우리나라보다 몇백배 이상 큰 나라인데 그런 나라에서 '알리바바'가 성공할 수 있었던 많은 요소 중에 가장 큰 하나가 바로 전화 대응이다. 신기하게도 중국 사람들도 중국 사람을 못믿기에 알리바바에서 구매한 물건이 제대로 오는건지 매번 전화로 확인하게 되는데 알리바바는 이것을 포인트로 삼아 고객 대응을 잘해서 성공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중국보다 땅 크기도 작고 시장도 작은 우리나라에서 고객 대응하나 제대로 못해서야 대기업 택배 시스템이라고 부르기도 아깝다. 아마도 우리나라 고질적인 문제인 하청에 하청.. 그리고 대리점에 다 떠넘기기 식의 시스템 때문에 이런 서비스 질의 결과가 나타난것 같다.

다음부터는 현대택배 서비스라면 다른 물품을 찾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 사용하지 않겠다.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