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제품리뷰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제품리뷰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24년 1월 12일 금요일

[제품리뷰] LG 가스 건조기 에러 코드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

 

LG 가스 건조기 에러 코드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


사실 문제가 발생하면 LG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면 된다. 그전에 먼저 해볼 수 있는거 간단하게 정리해 본다.


1. 필터 청소

2. 전원 ON/OFF


만약 그래도 에러가 발생한다면 LG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야 하는데 필자가 문제가 되었던 에러코드와 서비스 센터 도움으로 셀프 수리한 방법 정리해본다.


발생한 에러코드 : tE2 ( tE1, tE2, tE3, tE4 도 비슷할듯?) 건조기 온도센서 에러 이다.


상황을 설명하면 빨래를 넣고 돌렸는데 tE2 에러가 발생한게 아닌가!! 이게 머지? 다시 돌렸는데 또 tE2 발생. 필터를 봤더니 필터가 꽉 막혔다.

젖은 빨래인데 조금 건조되다가 말았는지 건조기 내부가 엄청 습했다.

필터 청소하고 다시 돌렸는데 또 tE2 ㅠ

LG 서비스센터에 전화했는데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려줬다.

tE2는 온도센서 에러가 맞고 원인은 주변에 습기가 많으면 발생한다는 것이였다!! 이 얘기 듣자마자 먼가 머리에 스침!! 



아까 건조기 내부가 엄청나게 습했는데 필터 청소를 제때 하지 않아서 빨래가 건조기에 돌다보니 습기가 빠지지 못하고 건조기 내부를 습하게 만들었던 것!!

그러면서 tE2 에러가 발생한 것 이였다.

직원은 전원 빼고 하루 정도 건조기를 문열어두고 말린 후에 사용하라고 했는데 지금 젖은 빨래는 어떻게 하나 ㅠ 하다가 방법이 생각남.


건조기 기능 중에 송풍 기능이 있는데 이건 그냥 바람만 불어서 환기 시키는 기능이 아닌가!!


빨래 있는 상태로 필터도 청소 했겠다. 바로 송풍모드 온!

10분 정도 돌리다가 다시 건조기 보통 모드로 변경해서 돌려봤더니 이제 에러코드 안뜬다 ㅠ


구글링 해도 해결방법 잘 안나와있길래 혹시나 비슷한 문제 있는 사람 있을 까봐 정리해둔다.


정리.

1. 건조기 필터 청소 주기적으로 할 것

2. 이미 에러 발생했으면 필터 청소 후 송풍 모드 10분 정도 돌리다가 다시 건조기 돌려볼 것


끝 :)

2023년 12월 7일 목요일

[제품리뷰] 앤커 사운드코어 SPACE ONE


앤커 사운드코어 SPACE ONE 

오랜만에 무선 헤드셋 샀다. 블랙프라이데이 였기도 했고 친구가 굉장히 저렴하게(6만원대) 할인해서 나온 제품인데 가성비 좋다고 추천해서 무지성으로 질렀다.

이제 피지컬에 노화가 와서 오버워치 같은 FPS 게임들은 민폐만 저지르기 때문에 느려도 되는 게임들을 주로 하는데 유선 마우스와 헤드셋은 가뜩이나 지저분한 책상에서 더 정신 없어 보여서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는 업무용으로 장만되어 있으니 겸사겸사 헤드셋을 구매하였다.




배송되서 집에 도착까지는 1주일? 꽤나 오랜시간이 걸리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굉장히 가벼워서 놀랐다. 옛날 무선 블루투스 헤드셋만 사용하던 필자로서는 일단 무게에서 합격!!




구성품은 매우 간단하다. 언젠가 부터 애플이 아답터를 빼기 시작하더니 수많은 무선기기에서 아답터가 사라지고 있다. 충전 단자는 유럽에서 공용화 진행한 흔하디 흔한 USB C TYPE 이니 딱히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게다가 혹시나 하는 유저들을 위해 유선 연결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무선으로 FPS 게임 테스트 해봤는데 살짝 지연시간 체감되는 정도는 있다. 즐겜모드 아니라면 유선 연결 필요하다.


이 헤드셋 제품을 사용하면서 놀란게 두 가지가 더 있는데

호불호 있을 듯 하지만 첫번째는 먹먹함이 느껴지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다. 노이즈캔슬 오토 모드로 사용하는데 외부 소리 잘 안들리는 것이 좋다!

두번째는 어이 없는 상황에서 알게된 기능인데 멀티 페어링 기능이다. PC로 게임하던 중에 핸드폰으로 전화가 왔는데 이게 알아서 스위칭이 되더니 통화가 가능해 진다.

기존 블루투스 헤드셋들에도 잘되는 기능들이라면 ... 이제 알게 된 나는.... 어흑


2주 정도 썻는데 쇼파에 누워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하고 특히 옆으로 살짝 누우면 헤드셋 버튼이 자동으로 눌러지는 문제가 있다. 

그리고 게임하면서 디스코드 같은 말하기 기능도 하고 싶은데 내가 잘 모르는 것 같기는 한데 디스코드를 셋팅하면 게임과 윈도우 환경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아마도 핸즈프리 기능과 헤드셋 기능의 충돌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 이건 어쩔 수 없을 것 같다. 마이크 따로 하나 더 추가해서 써야 할 듯.


끝!

2023년 8월 18일 금요일

[제품리뷰] 아이리버 eiger x7 골전도 이어폰(내부 mp3 듣는 방법)

 


아이리버 eiger x7 골전도 이어폰(내부 mp3 듣는 방법)


수영을 강습받기에는 부담되고 자유수형이나 열심히 해보자 했는데 이런 핑계 저런 핑계로 아직도 제대로 안하고 있다 ㅋㅋ

그래서 '넛지' 방법을 쓰기 위해 수영, 러닝용 이어폰을 구매했다.

가성비 좋다고 소문난 아이리퍼 eiger x7 골전도 이어폰이다. 
수영으로 딱인게 방수등급이 IPX8 이나 된다. 물속에서 1M 이상 수압 30분도 견딘다는 얘기!
수영장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것 같다.

골전도 이어폰은 처음인데 막상 사용해보니 음질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
제일 맘에든게 USB 로 연결만해도 일반 USB 저장장치 처럼 인식해서 MP3를 넣을 수 있다는 점!

간단간단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해서 듣다가 내부 MP3 넣어서 들을려고 하는데 어떻게 듣지???

메뉴얼에도 없어서 한참 찾았다.

블루투스에서 내부 MP3로 전환하는 방법은 

전원을 키고 다용도 버튼(전원버튼)을 짧게 두 번 눌러주면 된다.


더운 날씨에 다들 건강 챙기시기를 :)

끝.

2023년 7월 7일 금요일

[제품리뷰] 공냉 팬 AG620 사용기

 

공냉 팬 AG620


기존에 사용하던 3열 수냉쿨러가 5년 정도 사용하다보니 소음도 크고 팬 교체하자니 다 뜯어야 해서 이참에 공냉으로 한번 넘어가볼까 하고 알아보니 가성비 좋은 AG620 이라는 모델이 있어서 구매해 봤다.

우선 수냉 3열 오랫동안 사용 했을 때 장단점을 간단히 정리해보면

1. 수냉 쿨러

1.1 장점

- 공냉보다 CPU 온도 관리가 잘된다.

1.2 단점

- 팬 소음 말고 펌프소음도 들린다.

소음 상관 없이 CPU 온도를 관린하는데 더 집중하고 싶은 분은 수냉 쿨러가 맞지만 소음에 민감한 분들은 추천하지 않는다.

수냉 쿨러 대비 이번에 구매한 공냉 쿨럭 AG620 장단점을 보자면

2. 공냉 쿨러

2.1 공냉 쿨러 장점

- CPU 사용하지 않을 때 소음이 거의 없다.
- 수냉 쿨러보다 자리를 많이 차지 하지 않는다.(라지에이터 없음)

2.2 공냉 쿨러 단점

- 수냉 쿨러보다 CPU 온도관리가 되지는 않는다.
- CPU 풀로드(4K 풀옵 디아4) 돌리면 수냉쿨러보다 소리가 더 커질때도 있다.
- CPU 바로 위로 크게 올라가다보니 RAM을 빼거나 다시 꼽을려면 쿨러도 건드려야 한다.


최근 몇 달 사용해보니 이 정도 되는 것 같다.

공냉 쿨러 단점을 많이 적기는 했지만 이런 것들을 다 상쇄하고도 남을 정도로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소음이 적다.

그렇다고 완전 무소음은 아닌데 장점이 CPU 상황만 괜찮다면 FAN을 두 개 다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무용으로만 쓴다면 FAN을 제거하면 완전 무소음! 

끝 :)

2023년 5월 18일 목요일

Bing Image Creator(DALL-E) 그리고 AI 생성 도구들

Bing Image Creator(DALL-E) 그리고 AI 생성 도구들


포스팅 쓰기 위해서 이미지 생성이 필요했는데 Bing Image Creator 와 Dall-e 를 사용해서 10분넘게 만지작 거리고 있다.

사람이 나오는 이미지를 추출하고 싶은데 다른건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지만 손가락과 얼굴이 너무 부자연스럽게 나오는게 아닌가 ㅠ 한편으로는 인간이 아니라는 기괴함에 무섭기까지 하다.

최근 유튜버들이나 블로그들에서 미드저니의 성능이 어마무시하게 뛰어난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openAI의 DALL-E와 bing image creator는 이미지 생성 부분에서는 미드저니가 좀 더 앞서는 듯한 느낌이다.

바야흐로 AI 춘추전국시대로 누가 맨앞에 설지 모르겠지만 현재 기준으로 여러가지를 사용해봤을 때 내 결론은 이렇다. (2023.05.18)

자연어 채팅 모델 : chatGPT가 제일 좋음
이미지 생성 모델 : 미드저니가 제일 좋음
영상 생성 모델 : pictory(스토리 영상) or kaiber(광고영상) - 특성들이 다름


이미지 생성하다가 현타와서 블로그 포스팅 해본다. 

2023년 4월 17일 월요일

보일러 망가져서 교체 후기(feat LG 가스건조기, LG 세탁기)


바야흐로 가스값 인플레이션으로 치솟고 있는 와중에

인테리어 하면서 교체할까말까 하던 보일러가

겨울 내내 뜨겁지 않고 가스비만 오지게 나오던 보일러가

"망.가.졌.다"


원래 올해 초 되면 친환경 보일로 보조금 10만원도 받을려고

교체할 생각이 였는데

LG 가스건조기(지금은 단종)를 사용하면서

완전 xx한 상황이 발생했다.



보일러를 교체하려면 

가스 건조기를 세탁기에서 내리고 

세탁기를 치워야지만 보일러 교체가 가능한 것!!! ㅠㅠ

검색해보니 비슷한 상황의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다.


혼자서 어떻게 해볼까해서 좀 찾아봤는데

LG 가스건조기 중량 약 60KG

LG 트럼세탁기 중량 약 100KG

아니 이건 무리다...

가뜩이나 허리디스크 수술했는데

와이프랑 둘이 어떻게 해볼까 했는데

파이트만 하고 끝났다.

사실 일반인 둘이서 할 수 있는 사이즈도 아님


그래서 LG에 전화했는데 

해체와 재설치 각각 비용이 발생하는 거였다 ㅠ

가스건조기, 세탁기 용량에 따라 가격이 정해지는데

가스건조기 해체 약 5만원

세탁기 해체 약 5만원

가스건조기 설치 약 7만원

세탁기 설치 약 5만원

가스안전공사 설치 약 2만원+@


아니 여기서 빡치는게 머냐면


삼성전자는 같은 회사 건조기 세탁기면 

5만원이 둘 다 해결이 되는데

xx 같은 LG는 이게 따로 따로 되어 있다.

실제로 건조기로 2명 출장오시고 건조기만 내려놓고 

그냥가고

세탁기 출장와서 움직이고 가고...


이렇게 효율 떨어지는 것도 빡치는데  

돈도 두 배로 나간다는 점
난 이제 다시는 LG 세탁기 안삼

솔직히 LG 세탁기에 LG TV에 LG 에어컨에 
LG 모니터에 .. 삼성보다 LG를 그렇게 선호 했는데

A/S 시스템에서 LG에 이렇게 실망할 줄 몰랐다.

그래도 서비스 기사님들은 친절했다.
LG 정책이 욕 나올뿐.



건조기를 내려놨는데
진짜 건장한 두분 아니면 힘들겠다 싶었음 ㅎㄷㄷ




건조기 내리니까 무려 20년 된
경동 가스보일러가 보인다.
20년 돌았으면 진짜 오래 돌았다 ㅋㅋ
(어쩐지 가스비 열라 나오더라)

세탁기는 옆으로 치우기만 하면 됐는데 ㅠㅠ
잠깐 와서 5만원 받아감....

보일러 중에 가장 좋다는게 린나이 라고 하길래

이번에 큰돈 들여서 

24평이지만 무려 40평형 보일러로 설치했다.(3만원차이)

진짜 신세계다 ㅋㅋ
뜨거운물 빨리 나오고 
(보일러 평수 큰거 해서 ㅋ)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도 가능하고
가스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작년 겨울에는 제일 추운 12월 1월 달에 
무려 가스비 20만원씩 나왔는데

친환경 효율 좋은 보일러
그리고 20년된 보일러 바꿨는데
과연 가스비 얼마나 절약 될지 궁금하다.

LG 서비스 때문에 많이 화가 났지만
보일러는 괜찮았던 후기 

끝.

P.S. 세탁기는 보일러 기사님 들어가서 작업할 정도로만 치워도 충분
혹시 모를 보일러 초기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재설치는 2~3일 뒤가 적당함!
세탁기는 성인 1명이 밀어서도 가능해서 다음에는 안불러도 됨!
재설치는 필자가 직접함 ㅋ
가스건조기는 무거우니까 꼭 서비스 센터 부르는게 좋음

LG 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너무 안좋다.

끝.



2023년 2월 26일 일요일

메이크스틱 초기화

 


오랜만에 친구랑 킹오브파이터2002 를 하려고 
메이크스틱을 연결했는데

아니 이놈이 스팀게임에서 스틱이 움직이지를 않는다?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도 효과가 없길래

구글링 좀 해봤더니

메이크스틱 초기화를 하면 된다는 글을 보고 
초기화를 했더니 잘 된다.

이게 어떤 현상이냐면 
스팀에서 조이스틱 셋팅할 때
상하좌우 셋팅이 되는게 아니라

좌우 셋트로 움직이고
상하 셋트로 움직이는
그런 문제였다.

무튼 메이크스틱 초기화하면서
스팀에서 따로 키셋팅 필요 없이 게임상에서 잘되는걸 확인했다.

20년만에 하는 게임이였는데
ㅋㅋㅋ 나이 들어서 그런지
오래는 못하겠더라

어릴 때는 진짜 주말내내 
오락실에서 살면서 게임했는데
어떻게 생각하면 인생 갈아넣은 것 같고
어떻게 생각하면 그때만의 낭만 같은

언제부터인지
나이가 들수록 
재미있었던 것들을
하나씩 잃어가는 느낌이다.

무언가 새로운 것을 계속 채워야겠다.

끝 :)


2023년 2월 19일 일요일

LG 32GQ950 리뷰

 


수 많은 고민 끝에 친구가 32인치 하나 싸게 던져준다고 해서
이제는 27인치를 버려야 할 때라고 생각하고
씨게 질렀다.

그 이름은 

LG 울트라기어 32GQ950 두둥!!

사실 모니터는 몇 달 전부터 계속 알아보고 있었는데
작업성을 생각하면 IPS 패널에 '울트라와이드' 로 가야하고
게임을 생각하면 고주사율의 VA 패널로 가야하는데

이 두 가지에서 너무 많은 고민을 했다.

최근 올해부터 나오기 시작한 OLED 모니터를 구매하고 싶었으나
OLED가 VA패널보다 글자 가독성이 더 안좋다는 말에 ㅠㅠ흑흑
(LG wOLED보다는 삼성 QLED가 가독성은 좋다고함)

막판까지 울트라와이드, OLED를 저울질 했지만
결론은 전혀 다른 방향으로 왔다.

고주사율, nanoIPS 둘 다 잡은
LG 울트라기어 최상급!!!

다행히 친구가 QHD급 32인치를 하나 싸게 줘서
듀얼모니터 구성까지 가능하니 
구지 울트라와이드 가지 않아도 되었던 것!
 
막판에 OLED가 아닌 울트라와이드로 기울고 있었는데
글자 가독성이 울트라와이드가 안좋다는 얘기가 있어서
이래저래 32인치 4K, QHD 듀얼로 넘어왔다.
32GQ950로 듀얼 맞추고 싶지만
아직은 가난하기에 흑흑...

1주일 정도 사용했는데 
리뷰 들어간다

1. 4K nanoIPS 픽셀피치 0.18159mm 미친 가독성
처음에 설치 후에 봤는데 그냥 느낌부터가 다르다.
이전에 VA패널 고주사율 모니터만 쓰다가
32인치에 4K에 nanoIPS 2세대를 써보니
이전과 딴 세상이 펼쳐지는 느낌이랄까!!!
친구가 준 모니터는 VA패널인데
이건 비비지도 못할 정도..
이래서 돈이 좋구나

nanoIPS

VA 패널

삼성 S22 카메라로 접사해봤는데
차이 실감될지는 모르겠다.
이게 직접 눈으로 보면 
VA패널은 흐릿하게 느껴질 정도
일단 이거 하나로 대만족

2. 32인치로 4K로 인한 작업성 향상
윈도우가 좋은게 4K 메인모니터에 QHD 서브인데
알아서 비율조절 해준다.
기존에 FHD 27인치만 주구장창 쓰다가
4K 32인치로 넘어오니까 

기존에 하던 모든 작업들이 효율이 팍팍!!

영상 편집할 때 짤로 쓸 것들을 모니터에 다 올려놓고 볼 수 있고
편집 타임라인도 길게 보여서 짧게 짧게 왔다갔다 안해서 좋고
코딩할려고 창 띄우면 VIM 창을 4개 띄워도 FHD보다도 잘보이고 ㅠ
FHD 쓸 때 강의하면 마우스로 그림그리기나 글자쓰기 힘들었는데
이것도 정밀하게 되네 ㅠ

하... 너무 좋다.

넷플릭스나 디즈니 볼때는 
32인치 화면이라 그런가 몰입도도 좋음

하도 털려서 오버워치 다시 깔아서 해봤는데
흠... 240Hz FHD 에서 
4K 144Hz 했는데 요건 좀 아쉽다
게임 그래픽 좋아져서 몰입도는 넘사인데
확실히 240Hz -> 144Hz는 차이 느껴진다 ㅠ
델 에서 500Hz 나왔다는데 이건 무슨 느낌일까

기존에 작업과 게임 중 버릴 수 없었는데
게임은 조금 부족하지만 어느정도 전체 커버 다 가능한
최종급 모니터 답다

3. USB허브, 스피커 연결선, DP포트 방향 등 편의성
일단 기존에 삼성 모니터만 쓰다보니
DP나 HDMI 꽂을 때 밑에서 꽂을 때 불편했는데
LG는 그냥 뒤에서 냅다 꽂아서 합격
ㅋㅋㅋ

USB 허브 포트로 PC랑 연결해주면
USB3.0 포트 두 개와 헤드셋 짹이 가능해짐
이게 생각보다 음질이 너무 좋아서 깜놀!!!
비싼게 다르구나 싶음 ㅎㅎ
이외에도 모니터 조작을 위한 OSD 편의성도 좋고
색감도 좋고...
처음에 너무 밝아서 밝기만 10~20 정도 낮춤
기존 밝기 쓰면 코딩하가 눈 뽕당할 듯 ㅋㅋ

4. 단점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그래도 느껴지는 단점들 얘기하면

10KG에 가까운 무게... 
모니터암에 설치하다가 힘들어 디지는 줄
무게 무거운 만큼 아답터도 디지게 큼. 
그만큼 전력효율 안좋다는 얘기

테두리의 두꺼운 베젤
요즘 모니터 치고는 눈에 띌 정도로 두껍게 보이는 베젤
요것도 좀 아쉬운것 같음

가격만 착해지면 좋은데 아직은 좀 가격이 아쉬운 ㅋ

당분간은 모니터 쓸 때 너무 만족할 것 같음

끝 :)


#LG모니터 #32GQ950 #게이밍모니터추천

2022년 12월 21일 수요일

라즈베리파이4 NAS용 X862 M.2 2280 SATA SSD 쉴드

 


우엉!! 집에 남아서 먼지 쌓여있는 라즈베리파이4 ...
수냉한다고 하도 손을 많이 대서 라즈베리파이4 중고가 떡상했는데
팔지도 못한다.
이럴바에!! 다시 NAS로 사용하겠다!!

노트북 SSD로 업그레이드하고 램도 업글했더니
오래된 M.2 소켓 SATA 2280 SSD가 남았다.
언제나 처럼 알리를 검색해보니
아주 유용한 NAS 제품이 있었는데!!


예전에는 5.25인치 초대형 하드디스크를 가지고 NAS를 제작했지만
이번에는 M.2 소켓 SSD NAS다!!

비록 오래되서 128GB 밖에 안되지만
이게 어디냐
어짜피 팔지도 못하는거
미디어 서버용으로 한번 돌려볼란다

OMV도 OMV5에서 OMV6로 업글되었던데
이거나 다시 블로그 포스팅도 하고 
유튭도 찍어봐야지

요즘은 USB3.0 디스크가 2TB도 있던데....

쉴드만 무려 3.5만이나 주고 샀는데
왠지 호구된 느낌이다.
결국엔 USB3.0 인데 말이지...
여러분들은 사지마세...요...
콜록 콜록....


호구 일기 끝 :)




2022년 12월 20일 화요일

Mill 1200PT 히터

 


아 이런 줸장
삼성포인트 쓰다가 다른 것도 질러 버렸다.
요즘 날이 너무 추워서 가스비 좀 아껴볼려고
무려 12만!! 이나 주고 질렀다.

처음에는 둥글둥글한게 너무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ㅠ 
이거 벽걸이형(1200PT)에 한쪽면만 조약돌처럼 맨질한거였다.

게다가 전반적으로 품질 완전 별로 ㅠㅠ

일단 동작은 잘되지만.....

건조하다고 와잎한테 털리는 중...
피부가 갈라진다나 머라나 ㅠ

베란다에 로즈마리와 장미허브들 있는데 
베란다에나 틀어놔야겠다...

끝 :)

2022년 12월 19일 월요일

삼성 무선 충전 차량용 거치대 EP-H5300

 


삼성 포인트가 내년 3월쯤 무려 3만원이나 사라진다는 알림이 왔다.

두둥!!

나이들면서 가장 귀찮아진게 바로 '포인트 사용'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포인트에 몇 백원이면 모를까
몇 만원이라니!! 이건 써야해 라는 마음으로
삼성전자 홈페이지로가서
멀 살까 찾다가 마침 핸드폰 거치대도 필요하겠다 
무려 8만원에 가까운 거금을 주고 구매했다.
(있던 포인트 다 써버림)

알고 보니 그냥 인터넷 가격으로는 6만원이면 구매 가능 (쉣더뻒)




삼성전자 리뷰에 달린 여러 댓글들이 있었는데
평이 너무 안좋아서 좀 봤더니
이거 중국 제조사에 잘 뿌러진다는 얘기가 대부분
그 품질이라면 치를 떤다는 삼성
(사실 LG가 품질은 제일 좋음)



일단 구성품은 조촐한데
스포티지R 에도 잘 들어갈지 모르겠다.
스포티지R은 환기구가 세로로 되어 있는데

다행이 고정이 된다 ㅋㅋ

무튼 일단 좀 사용해보면서
원래 있던 부러지는 품질 문제 있는지 봐야겠다.

끝 :)

2022년 10월 23일 일요일

[제품리뷰] 록시땅 핸드크림

 


핸드크림 계의 명품(내 기준ㅋ) 록시땅 핸드크림을 사용해봤다.

여주 아울렛 놀러갔는데 록시땅 핸드크림을 3개 할인하고 있길래
한번 사봤다.


맨 왼쪽 나뭇잎 있는건 사탕향이 난다.
시원한 향이고 핸드크림 자체도 약간 크림보다는 묽은 느낌?

가운데 녀석은 록시땅 제품 중 가장 많이 보이는 녀석인데
향이 머랄까 표현할 방법이 없네 ㅋㅋ
일단 평범한 향은 아님

세번째 녀석도 많이 보이는 녀석 같긴한데
사용해봤을 때는 베이비 향 느낌??

전체적으로 성능면에서 봤을 때는 
기존 핸드크림들 보다 좀 더 덜 끈적이는 느낌이 있다.
그리고 향이 굉장히 진하다는 점!
핸드크림인지 향수인지 헤깔릴 정도 ㅋㅋㅋㅋ

가능하면 미리 시향 해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향으로 구매하는게 좋을 것 같다.

가격대비 오 좋다!! 
라고 느낄정도는 아닌듯 ㅎㅎㅎ

끝.

2022년 8월 22일 월요일

[제품리뷰] AMA-LD2 설치기

 


일단 필자는 허리 때문에 스탠딩 책상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참 아이러니하게도 막상 오래 서 있으면 다리도 아프고 허리도 더 안좋아 지는 느낌이다. 머든지 한자세로 오래 있는게 안좋다는 생각이 드는데 겸사겸사 책상정리도 필요하고 회사 지인에게 '모니터암' 을 사용하면 책상 공간 확보도 된다는 얘기에 AMA-LD2를 구매했다.

사실 AMA-LD1으로 구매할려고 했는데 어짜피 듀얼모니터를 버릴 수 없으니 LD2로 듀얼로 구매 했다. 막상 구매하고 나니 몇 가지 장단점이 있어서 정리해본다.

우선 AMA-LD2 설치는 진짜 열라게 빡시다.... 설치전에 반드시 윤활제 WD를 준비해두라.

장점으로는 AMA-LD2는 무거운 모니터를 충분히 견딜 수 있는 튼튼함이다. 설치하고 나서 모니터 무게에 맞게 조절을 했는데 마음만 먹는다면 10키로 짜리도 달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다. 스펙은 15KG 까지 견디도록 되어있다.

단점은 듀얼 일 때 단점인데 필자가 사용하는 27인치 모니터 두 개도 꽉 찬다는 점이다. 물론 필자가 센터에 설치하는 바람에 모니터 틸팅이 어렵게 된 점이 있지만 조금은 아쉬운 부분.

두번째 단점은 모니터 뒷면의 VESA 홀이 안으로 들어가 있는 타입이면 M4 서포트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ㅠㅠ 이건 머 모니터암 단점이라기 보다는 미친 삼성이 안으로 넣어가지고 ㅠ

구매하기전에 자신의 모니터 VESA 부분이 안으로 들어가 있는지를 확인 먼저 하고 M4 서포트까지 같이 구매하면 좋을듯 하다.

제품에 대한 장단점 끄적여 봤는데 모니터암 자체로만 본다면 강추!!

지저분한 책상도 깔끔해지고 내맘대로 모니터 틸팅해서 사용한다는 점이 아주 만족스럽다.

끝! :)

2022년 6월 1일 수요일

민팃 당한 후기 ...

짤방 ㅋ


이전 포스팅에서 민팃에 당해가지고 여러 방법과 매주 한번 정도 전화해서 진행상황이나 증거 자료 좀 보내달라 요청했는데 

결국에는 다~~ 무시당함

소비자센터도 증거 수집해서 다시 신고하라는데 증거 없으면 도와줄 수 없음...


결론 : 민팃에 당하면 무시당하고 보상 못 받음

삼성쓰면 호구 민팃쓰면 호구

끝.


2022년 5월 7일 토요일

양아치 민팃에 호구 당해서 이제 삼성폰 쓰래기를 안쓰기로 함

때는 올해 3월 말 s22를 구매하면서 이전폰 s21 울트라를 민팃보상으로 추가 10만원 보상해주는 옵션이 있어 그동안 잘 써왔던 s21 울트라를 핸드폰 무게 때문에 민팃에 팔려고 했는데 민팃기계에서 몸체에 기스가 있어서 그런지 55만+10만(추가보상) 해서 65만에 뜸... 일단 여기서 그냥 팔아버릴까 말까 고민했는데 그동안 한번도 사용 안했던 '삼성케어' 보험이 생각남!!

그래서 기스난 몸체를 전부 교체하는 비용 문의했더니 배터리까지 포함해서 8만원에 교체를 해준다는게 아님! 민팃에서 A급 인정받으면 75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으니 수리해달라고 함

완전히 새폰을 들고 이건 중고로 팔아야겠다 생각해서 80만원에 중고나라에 올렸는데 민팃 추가 보상기간 1주일 남았는데 연락이 안옴 ㅠ

그래서 3월31일 마지막날 기계에 넣었는데 쉬부렁 겉이 멀쩡한 65만 나옴???????

민팃ATM에 넣으면 호구 되는거구나 생각에 '수거검수'를 신청함

수거검수 단점이 길면 2주 걸린다는 거임... 그래도 인터넷 좀 찾아봤더니 수거검수하면 등급이 올라간다길래 새폰인데 문제 없겠지 라는 생각으로 수거검수 요청!

진짜로 1주일 넘게 걸려서 연락 왔는데 일단 여기서 1차 빡침


아니 이게 먼 멍멍이 소리지???? 분명히 수리까지해서 새폰으로 수거검수를 신청했는데 파손이라니????? 하....
분노에 차서 바로 연락했는데 민팃 서비스센터 쓰래기라서 잘받지도 않음
전화해서 얘기했더니 자기들은 위에서 내려온대로 보낸거라나 머라나 다시 엔지니어 확인해서 보내겠다고 하는데 
여기서 갑자기 신뢰가 깨짐
그냥 처음부터 제대로 검사도 안하고 보냈다는 의심이 듬(소비자 기만)

웃긴게 조금 있다가 다시 날라옴



하......  이건 원래 ATM 금액 그대로네... 여기서 다시 2차 빡침
민팃 = 양아치 라는 공식이 성립되는 지점인데 1차로 가격 후려쳐서 잘 모르는 고객들이 오케이 해버리면 그냥 먹는거 아님? 그리고 잘 연락도 안되는 곳으로 연락해서 항의하면 원래가격 그대로 돌아오는거임...

나는 수리전 과 수리후(새폰)으로 교체한건데 66만원 그대로라 전화해서 수거검수 취소해달라고 함. 그랬더니 이 가격이면 좋은거라니 머라니... 그냥 보낸 상태 그대로 되돌려 달라고 했는데 하자발생 없이 보내줄꺼라고 이전까지 그런일 없었다고 함

그리고 또 1주일 넘게 지나서 택배가 돌아왔는데 ..... 
하.... 처음에는 포장이 너무 뽁뽁이로 대충 되어 있어서 나름 스마트폰 수거 전문기관인데 운영 쓰래기구나 했는데 받아서 다행이 문제 없이 돌아 왔네 하고 형광등 밑에서 봤더니만 어엌... 스마트폰에 기스가????? 그것도 왼쪽면에 쓸려 있는거임 ㅠㅠ

아 여기서 3차 빡침

그래서 바로 전화했더니만 원래 그런거라면서 민팃ATM기 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내주겠다는 거임

봤더니 액정이 지저분하긴해도 왼쪽에 쓸림 기스는 민팃ATM 기기에서 밝게 비춰서 찍었는데 안보임!!! ㅠ 

다시 전화해서 없다고 지금 내가 보낸 사진 보라고 했는데 이후에 3주가 넘도록 매주 한번 정도 전화했는데 마냥 기다리라는 말만 함

지금까지 무대응으로 일관하고 있는데 

그래서 한국소비자원에 신고함

신고내용

====================================================

제목 : 민팃에서 수거검수 후 하자발생한 내용에 대해 무대응으로 일관합니다.


구입내용 : s21 ultra 스마트폰 민팃 ATM기 수거검수 후 취소하여 되돌려 받음

경위 : 

- 수거검수 후 되돌려 받을 때 제품에 아무 문제 없이 되돌려준다고 하고 실제 받았을 때 액정에 없던 기스 발생함

- 관련해서 민팃에 문의하고 수거할 때 기계로 찍은 이미지를 받음, 이미지에는 기스가 없는 것을 확인함

- 4월 18일 현재 발생한 기스 사진을 보내고 민팃에 연락했더니 관련 부서에 다 전달되었으니 마냥 전화를 기다리라고 함

- 매주 1회 정도 연락이 없다 어떻게 진행되고 있냐고 연락했는데 현재까지 관련부서에 전달했으니 전화를 기다리라는 말만 계속함


요구사항 : 

- 현재 관련사항 어떻게 진행되고 있고 사진으로 보낼 때 문제 없던 물품이 취소 후 되돌려 받았을 때 문제 없을거라는 말과 다르게 핸드폰에 하자(액정기스)가 발생해서 되돌아 왔음. 이에 대한 보상 내용을 알고 싶음.

- 첫번째 손해로 s21 ultra를 민팃 가격보다 높게 중고 구매자에게 예약 중이 였으나 되돌려 받았을 때 기스 발생으로 재판매 불가능

- 두번째 손해로 약 1달 넘게 무대응으로 일관하여 스마트폰 중고 시장 가치 하락


기타 : 한 달 넘게 핸드폰을 보내고 받고 하자 발생 후에도 불편 할까봐 가끔 연락해서 확인하는데도 연락 주겠다는 얘기만 3주간 반복적으로 하는게 소비자가 지쳐떨어질때 까지 기만하는 것으로 느껴짐.

====================================================


이래도 안되면 지금까지 통화했던 녹음된 것들이랑 좀 더 상세히 정리해서 올려보겠음

재판매 날라가고 그냥 써야되는 상황인데 민팃에서 무대응에 진행상황도 안알려주고 3주가 지나니까 보상 문제가 아니라 괘씸하다는 생각이 더 듦

호구폰 이라는 s22plus 까지 샀는데 삼성 스마트폰까지 싫어졌음.

이번 건 보상이든 사과든 해결되면 s21ultra, s22puls, 스마트워치까지 다 가족들 줘버리고 애플로 넘어 갈꺼임

양아치 민팃이 호구 취급하니 삼성까지 싫어지네.



2020년 12월 26일 토요일

코로나 대항 홈카페 네스프레소 버츄오

코로나!!! 이놈의 코로나 때문에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 
갈 수 있는 곳도 없고
정말 답답하기 그지 없다.

맨날 마시던 커피 밖에 나가서 사먹는 것도 많이 부담되고
코로나 때문에 대면 접촉 하는 것도 부담되고 

그래서~

네스프레소 버츄오 하나 장만했다.

가격은 20만원대 였던 것 같은데
3만원 바우쳐를 준다~ ㅎㅎ

오는데 3일 정도 걸린 것 같다 (생각보다 좀 걸림)
 


짜잔~
조립은 머 별거 없음 ㅎ
색은 흰색을 샀는데 아이보리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사고나니 은색을 살껄 그랬나 싶기도 함... ㅠ

처음에 설치하고 나서 물을 채우면 자동으로 온도를 올리고
이후에 버튼을 연속 3번 누르면 알아서 청소를 한다.

청소는 3번 진행 된다.



같이 오는 12가지의 맛!! ㅠ
우선 이걸로 취향에 맞는 맛을 본 다음!
원하는 취향대로 캡슐을 시키면 될 것 같다.

우선 밤이니까 디카페인(빨간색)을 골라서 하나 쏙 넣어주고
버튼을 꾹 1번 눌러주면 지이이이이이이이이이잉


우엉 ㅠ 거품도 잘나고 향기도 좋고 아... 이 느낌이야 ㅠ
햄볶해지는 느낌이다 ㅠ



ㅎㅎ

네스프레소 버츄오의 장점은 

1. 거품과 향을 커피 내리면서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것!
2.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것!

이 두 가지로도 만족스럽다 ㅠ

캡슐은 정가는 개당 800원 정도하는 것 같은데
처음 살 때 3만원 바우쳐 쓰고 100개 구매하면서 다시 또 3만원 바우쳐를 받았다.
이런 혜자가!!

이제 2주 정도 사용해보긴 했는데 정말 좋은 듯 하다 ㅎ




2017년 12월 1일 금요일

[제품리뷰] 샤오미 블루투스 셀카봉


샤오미의 가성비에 빠지다보니 이번에는 샤오미 셀카봉이다.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셀카봉도 있지만 불편할 것 같아 앞으로 사진도 좀 찍을겸 구매 했다.(집돌이라 사용할일 거의 없는건... 큭..)

이번 광군제때 국내랑 가격차이는 크게 없었지만 오천원이라도 아낄려는 맘으로 구매를 똭!



역시나 생긴건 심플.. 이런 제품을 하도 쓰다보니 설명서도 안읽고 블루투스 리모컨을 쭉 누르고 있으니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로 하나 새로운게 뜬다.

그걸로 연결한 후 카메라를 실행하고 버튼을 누르면

'찰칵 찰칵'

좋은 점은 스탠드 형으로도 변신이 가능하다는 점!! 두둥



사진은 잘찍히나 셀카봉의 길이가 생각보다(?) 짧다. 그리고 뻑뻑함..
새거라서 그렇다치고 앞으로는 괜찮아질 것으로 생각해본다.

나름 만족 ㅎ

2017년 11월 3일 금요일

[제품리뷰] 드레스룸 맞춤형 저렴이의 최장자 수쿠퍼니텍


작은방 하나를 드레스룸으로 꾸밀려다보니 이래저래 많은 고민을 했다. 시중에 많은 메이커제품들로 설치를 해도 됐고 저렴하게 인터넷에서 골라서 할려고도 해봤는데 이래저래 가격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한 것은 사실!!

그러다가 친구가 추천한 '수쿠퍼니텍' 을 찾아보니 오잉? 고객들 평이 생각보다 좋길래 나도 이래저래 조사를 해봤다.

신기한게 전화는 안하고 문자 문의만 한다는 점, 문자 회신이 하루이틀 걸린다는 점 이다. ㅎㅎ 첨에는 첨단시대에 왜케 느리나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먼가 신기했음.

그리고 우리집 방에 맞게 대충 그림 그려드렸는데...


이렇게 발로 그려서 드렸는데 ㅠㅠ(사실 손으로 그린건 안비밀..)

이렇게 이쁘게 회신이 왔다.

ㅋㅋㅋ 그리고 다시한번 가격에 놀람...
가격 공개해도 되나 싶은데 할인된 가격으로 주셔서 ... 맞춤형인데 아일랜드장까지 했는데 가격이 거의 깡패 수준임

너무싸서 놀랐지만 차분하게 대응했다.. 두근두근

그리고 2주뒤 약속된 시간에 기사님 오셔서 뚝딱뚝딱 작업해주심 ㅎㅎ
기사님 바쁘신지 ㅠ 말도 없이 혼자 열심히 하시고 붕~ 하고 가버리심 ㅋㅋ

그리고 결과물!!

두둥








우선 전반적으로 가격대비 대 만족이다.

사실 퀄리티면에서는 조금 떨어지기는 한다. 마감처리라던가 표면에 먼가 묻었다던가 ㅠ (열심히 닦음ㅎㅎ)

그래도 이런가격에 이런 퀄리티의 맞춤형 드레스룸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가히 혁신!! 두둥

나중에 옷정리좀 되면 다시한번 리뷰해보겠다! ㅎㅎ

가격 깡패 수쿠퍼니텍 강추! >.<

2017년 10월 25일 수요일

[제품리뷰] 2018년형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EQM311


벌써 겨울이다. 이전에 온수매트를 굉장히 유용히(?) 사용했기에 이번 겨울에도 어김없이 온수매트를 구매했다!!

대략 11월부터 키기시작해서 늦으면 4월까지 온수매트를 이용할 수 있으니 가스비 10만원 나올꺼 5만원으로 줄이고 쌀쌀한 봄까지 사용가능한 것이 온수매트의 장점!!

네이버 검색해보니 보일러로 유명한곳에서 나온 제품이 있기에 가장 저렴한 버젼으로 구매해서 리뷰해본다.




우선 필자는 퀸 사이즈 침대이므로 퀸 사이즈에 맞는 온수매트를 신청했는데 다른 업체들보다 비싸기는 하다 ㅠ 대략 26만원 정도.. 구성품은 심플하다! ㅎㅎ

보일러, 매트 덮개, 온수매트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설명서 보니 여타 다른 온수매트들과 다르지 않지만 ...

이 온수매트는 퀸 사이즈라서 오른쪽 왼쪽 개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닷!!! 오예!
ㅋㅋㅋ 생각보다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됨




물 넣고 물빼고 하는 구성품들이다. 딱히 다른건 없음



사용방법은 심플하다. 그냥 꼽고 끼고 물 넣고 키면 끝.




온수매트가 안밀리게 매트 덮개에 묶는 부분이 있는데 처음에 이거 할때는 '오.. 신경좀 썼는데?' 라고 생각했다.

여기서부터 단점 들어간다.

우선 기본기능만 있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하지 않음.

두번째 이전에 사용했던 다른 기업 제품에 비해서 보일러 소리가 너무!!! 큼!!!
밤에 소리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이제품 절대 사면 안됨

세번째 침대 감촉을 느낄 수 있다고해서 얇은 온수매트를 구매했는데 실제로 침대위에서 사용하면 밀리고 구겨지고 너무 불편함... 심각한 수준임. 생각에는 얇은거 개발한 후 제대로 테스트도 안해본 것 같음.

그래서 온수매트를 기존의 침대 덮개 밑으로 해서 넣고 사용하는 중이지만 1주일에 한번은 매트 조절이 필요한듯 ㅡ.ㅡ; 너무 불편함

다른 온수매트 EQM311, EQM 510, EQM550 다 슬림형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봄

결론
메이커 좋아하시는 분들은 ㅇㅋ
소리에 민감하고 잠자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절대 구매 하지마세염~~ :)

메이커라고 구매했지만 생각보다 너무 구려서 놀란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대실망 ㅠ

2017년 10월 24일 화요일

[제품리뷰] Digilent FPGA PYNQ-Z1 Python Productivity for Zynq


짜잔! ... 또 샀다. 지난번 샀던 Arty Z7과 비슷한? 버젼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다만 이 보드를 산 이유는!! 아카데믹으로 구매할 경우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220불 짜리를 65불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 ㅎㅎ 진짜 대학생때 많은 것들을 저렴하게 공부할 수 있었는데 이런것들을 몰랐다는 것이 정말 아쉽다.
머 여튼 학생 메일만 있다면 손쉽게 아카데믹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은 안비밀...





이 보드 외에도 더 많은 보드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나 주의 사항이 있다.
우선 '헉' 소리 나오는 배송비.. 대략 45불 정도 된다. 65불+45불 하면 대략 110불..

두번째 이외 다른 보드들도 많은건 50만원까지 할인되는 것도 있는데 국내 들여올 경우 200불 이상은 관부가세가 붙는 다는 것!! 이점 유의해야함.

게다가 무료 vivado 툴이 지원하는 디바이스가 한정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해야 할 것이다.



이쁘게 생긴보드 ㅎㅎ 아싸리 이번부터 보드 수집으로 나가야하나 생각이 든다.

이 보드는 Python에 특화되어 있는것 같다. 최근에 Python도 스터디하는 겸 이보드 구매해서 사용해 본다~ :)

나중에 보드 모은것들이나 사진찍어봐야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