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ember 22, 2023

[백수 일기] SNS 인생낭비?

 

SNS 인생낭비?


PC로 작업하다보면 항상 카카오톡을 띄워두는데 이게 INTJ 성격때문인지 아니면 유튜브 숏츠를 하도 많이봐서 집중력 저하로 인한 것인지 집중력이 1분을 넘기지 못하고 카톡에 빨간 표시만 있어도 눌러서 확인을 하게 된다.

어쩌면 현대인의 신종 강박증 일지도!

최근에 카카오톡과 유튜브 숏츠 두 개의 SNS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트렌드도 따라가고 정보나 인사이트도 얻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게 맞는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실제로 SNS가 인생 낭비 시간 낭비라는 얘기가 많지만 필자가 체감하기에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것 같다.

SNS 자체가 주는 장단점이 있는 것 같은데 생각나는것을 간단하게 정리해 본다.


- 카카오톡

장점: 사람들과 커뮤니티 형성, 사회적 소속감 유대감 등

단점: 집중력 저하


- 유튜브

장점: 무료의 고퀄리티 정보 빠른 습득, 초고수 형님들이 주는 인사이트, 재미

단점: 집중력 저하, 무의미한 영상에 대한 동물적 무한 시청


문득 위와 같은 것들이 느껴져서 간단히 작성해본다.

유튜브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다들 하나같이 얘기하는 것들이 있는데 쉴 때도 생산성 있는 작업을 하면서 그것이 쉬는 것이 아니라 생산적인 상황이어야 한다는 것...

'이게 먼 개소리야'

할 수도 있지만 진짜 그렇게 얘기함.

짧게 생각해보니 당연한 말인데 저렇게 할려면 '좋아해서' 라는 전제가 없다면 불가능한 것이 아닌가 싶다.

- 무엇인가 생산적인 것을 하지만 그것이 쉬는 것이다.

- 좋아해서 하기 때문에 쉬고 있는 것이다.

ㅋㅋㅋㅋㅋ 진짜 어렵다 증말.

저게 운이 따라야 돈이 되는 것이지

좋아하는 것만 하다가는 거지가 될지도 모름


'배고픈 예술가가 될 것인가 비열한 사업가가 될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