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ly 10, 2023

[피부 일기] 얼굴 피부 깨끗해지고 싶어요 - 1

 

얼굴 피부 깨끗해지고 싶어요 - 1


시작은 그랬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건지 최근에 안좋은 것들(담배, 커피, 적은 수면)을 많이 해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눈 주변에 기미가 많아져 있었다. ㅠㅠ

그래서 시간이 많은 이때다 싶어서 피부과에 갔다.

피부가 좋아지는 몇 가지 레이저들이 있었는데 맥스지, 토닝, 제네시스 를 주력으로 받는 것 같았다. 비용은 7회인가 받아야 한다고 하고 할인도 많이 해준다고해서 실장 상담 때 100만원으로 했는데 이게 문제의 시작일지는 상상도 못했다.


이번 사단이 발생한 전제조건이 있는데

1. 피부에 관련되서는 공부를 해본적이 없다.

2. 원래도 여드름이 종종 났던 지성피부 타입 이였다.

3. 처음 알았는데 나는 극 민감 피부 타입이다.

4. 평소에 AHA, BHA 같은 여드름용 화학적 타입의 세안제와 젤 로션을 발랐다.


이 정도 되는 것 같다.

레이저 시술을 첫번째 받고 나서 한 3~4일 정도 후에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이런식으로 얼굴 전체에 듬성 듬성 생긴다. 
처음 레이저 받고나서 디아4 하면서 컴퓨터의 뜨겁고 건조한 열기로 오랫동안
쏘인 것도 원인이 되지 않았나 싶다.

그리고 두번째 시술을 받으면서 심해지고 3번째 시술때는 염증주사도 같이 맞았다.


이 때부터 왜 그런걸까를 생각하며 얼굴에 온갖 실험을 자행하기 시작했는데......


to be continue...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