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그나마 읽는 책 중에 전공도서를 제외하고 자기계발서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이제부터 글쓰기 관련해서 메뉴얼이 되는 책은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이다.
내가 살아가면서 가장 취약한 부분이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말하기/글쓰기 능력이 부족한 부분이다. 말하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복식 발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연습하고 있고 다음은 발음 연습을 하게 될 것 같은데 글쓰기는 어떻게 연습해야 할지 고민 중이던 참에 와이프가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을 사서 읽고 있길래 뺏어서 잠깐 봤더니... '이거다!' 느낌이 왔다. 읽으면서도 현재 내가 처한 여러 상황들에 적용 가능한 스킬들이 일목요연하게 적혀있어 금방 책을 읽어 버렸다.
책에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각 파트마다 스킬들을 알려준다. 이 책은 지난번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처럼 여러번 참고해서 읽을 것 같은데 지금 당장 생각나는 스킬들을 간단히 적으면
- 글쓰기 할 때 O.R.E.O 공식으로 글 작성하기
- 매일 매일 글쓰기 연습을 하기
- 한번 작성한 글을 여러 번 고쳐서 쓰기
- 전형적인 제목이 아닌 헤드라인으로 글 작성하기
기타 등등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스킬들이 핵심만 적혀있는 부분들을 보고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아마도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 강의 등 많은 부분에 기초가 되어 사용할 것 같다.
앞으로 해야하는 여러가지 일들에 가장 기본이 되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 빠져있었는데 이제는 답안지가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평소에는 영상정보만 학습하다보니 책이라는 신문물(?)을 찾아 아침 점심 저녁으로 습관을 만들려고 하고 있는데 글쓰기 관련해서는 당분간 이 책만 계속 훑어 볼 것 같다.
지금까지 작성한 내용을 GPT도움을 받아 O.R.E.O 공식으로 다시 작성하면 아래와 같다.
나는 언제쯤 이렇게 논리적으로 자연스럽게 쓸 수 있을까? ㅠ
이유는, 이 책이 제가 가장 향상시키고 싶은 부분인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탁월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말하기와 글쓰기 능력을 개선하려고 노력하면서, 이 책은 저에게 새로운 글쓰기 기술을 제공하였습니다. (Reason)
책은 각 파트마다 글쓰기 스킬들을 알려주며, 그 중에서도 O.R.E.O 공식으로 글 작성하기, 매일매일 글쓰기 연습하기, 한번 작성한 글을 여러 번 고쳐서 쓰기, 전형적인 제목이 아닌 헤드라인으로 글 작성하기 등이 저에게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런 기법들을 적용하니 글쓰기가 훨씬 수월해졌고,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 강의 등 여러 부분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mple)
따라서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은 글쓰기를 배우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제가 가진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고, 앞으로의 다양한 작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Opinion)
끝. :)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