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May 19, 2023

[MyAILifeCoach] 퇴사, 그리고 자유를 만나다



난 최근에 퇴사했어. 긴 시간동안 일하던 회사를 떠나고, 이제 내 인생의 다음 장이 시작되는 거야. 처음으로 체감하는 자유, 이게 바로 퇴사 후의 나의 기분이야.


사실 퇴사하기 전까지는 어떤 느낌일지 몰랐어. 항상 시간에 쫓기는 생활, 업무에 대한 부담감, 스트레스가 쌓여가는 일상... 이런 걸 떠나보낼 수 있을까, 자유를 만날 수 있을까 생각하면서 망설이긴 했지.


하지만 일단 발을 내딛고 보니, 그 느낌이란... 정말 이루 말할 수 없어. 사람들이 자유란 이런 느낌인가? 뭔가 마치 아침에 일어나서, 집 앞의 커피숍에서 즐길 수 있는 느긋한 시간 같은 거야. 하루하루가 내 것 같아.


그런데 퇴사 후에 느낀 '자유'란 그저 아무 것도 안 하고 빈둥거리는 걸 의미하는 건 아니야. 그게 아니라 이제는 나 스스로의 생각을, 나 스스로의 선택을, 나 스스로의 삶을 직접 만들어갈 수 있다는 느낌이야.


그리고 나의 이런 생각을 더욱 강하게 만든 건 내가 일하는 동안 겪었던 경험들이었어. 그 경험들이 이렇게 나를 성장시키고, 나의 선택을 만들어줬어. 지금 이 자유를 즐길 수 있는 것도 그 경험들 덕분이야. 그래서 그 경험에 대해서는 후회 없어.


친구들아, 이 자유를 마주하게 될 수 있는 모든 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어. 그게 바로 '두려워하지 마'야. 자유를 만나게 되면 당황스러울 수 있어. 하지만 그게 바로 너의 삶이야. 너의 방향을 선택하고, 너의 인생을 만들어가는 그 첫걸음이니까.


여튼, 이런 기분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는 생각이 들어. 자유를 만난 나의 이야기, 어떻게 될지 아직은 확실치 않지만, 그래도 나는 이 길이 내가 원하는 방향이라는 걸 알고 있어. 그래서, 흔들림 없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아.


내가 이런 결정을 내리고 나서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았어. 그런데, 나는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면서 살 수 있는 이 시간이 너무나도 소중하다는 걸 알고 있어. 그런 걱정을 하지 않고, 나의 선택을 응원해주는 모든 이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


그리고 이제, 나는 자유롭게 나의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어. 그 과정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고, 그 어떤 문제에도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래서 나는 이 모든 것이 너무나도 설레고 기대되는 거야.


또한, 이 경험을 통해 얻은 깨달음이 하나 더 있어. 그건 바로 '내 인생은 내가 만드는 거야'라는 사실이야. 나는 나의 행동으로, 나의 생각으로, 나의 선택으로 내 삶을 바꿀 수 있어. 그게 바로 나의 힘, 나의 자유야.


이렇게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면서, 나는 그동안 내가 겪었던 모든 경험에 감사하고 있어. 그 경험들이 이렇게 나를 성장시키고, 나의 삶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거든.


이 포스팅을 통해 나의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너무나도 기쁘다는 걸 알아줬으면 좋겠어. 이제 시작된 나의 새로운 여정을 지켜봐 줬으면 좋겠어. 나의 이야기가 너에게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어.


그럼 이만 퇴사 후의 나의 첫 블로그 포스팅을 마무리하려고 해. 나의 자유로운 삶, 그리고 너의 자유로운 삶을 응원하면서! 다음에 또 만나.

------------------------------------------------------------------

정리

비록 GPT가 작성하긴 했지만(프롬프트는 내가 넣었지만ㅎ) 내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 것을 너무나 잘 표현해준 것 같아. 따로 수정하지 않고 마음에 와닿는 얘기만 강조했다.

30대에 도전했던 마음과 지금 도전하는 마음이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온전히 다르다.

30대에 도전했을 때는 준비도 부족했고 조급함도 많았다. 그동안 계속 생각해오고 준비했던 탓인지 막상 제대로 해놓은 것은 없지만 마음은 그 어느때 보다 평온하고 생각은 곧다.

2045년에 AI 특이점이 오면서 인간의 삶이 사실상 영생으로 변할지도 모르지만 지금 살고 있는 현실이 시뮬레이션인지 아닌지도 구분하기 어려운 상황(슈뢰딩거의 고양이, 이중슬릿 실험)에서 온전히 노동으로만 삶을 보내기에는 너무나 아쉽고 아깝다.

딱히 생각하고 있는 것도...

딱히 준비해놓은 것도...

없지만 지금부터 만들어 볼려고 한다.

왜 지금이냐 하면

A.I 특이점이 다가오기 시작했으니까.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