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ne 26, 2022

아보카도 키우기 2021년 10월부터 2022년 6월

2021년 10월 쯤? 식물과 친해지고 있을 때
아보카도를 먹다가 우연히 이것도 자라나?
하고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아보카도를 심으면 자라는게 아닌가! 그것도 이쁘게 ㅎㅎㅎ
그래서 먹다 남은 아보카도들 모아다가
물에 담가 두었다. 
그랬더니 한 3개월 뒤 쯤 저렇게 씨앗이 열렸다! ㅎㅎㅎ
신기 신기 이제 심으면 될란가?


3달 넘게 걸린 아보카도 이번에는 얼마나 오래걸리려니 ㅠㅠ
빠르게 자라다오!!



또 3개월 걸렸다... 사실은 하도 안나오길래 
썩은줄 알고 버릴려고 했는데 씨앗을 빼낼려고 했더니
응?
먼가 걸려서 안나오는거였다 ㅋㅋㅋ
이미 뿌리는 내렸는데 위로 못올라온거였음!
그래서 씨앗을 내가 벌려줬다.
그랬더니 저렇게 갑자기 쑤우우우우우욱 튀어나오는게 아닌가 ㅠㅠ
하 .. 얼마나 참았던거니


이후로 1달도 안되서 폭풍 성장했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더니 
저렇게 귀엽고 이쁜 잎들이 자라났다 ㅎㅎ
아 이제 아보카도 먹을 수 있나!


아보카도를 먹겠다는 꿈이였는데 ㅠㅠ

물을 너무 많이 줘서 인지
아니면
분갈이를 너무 안해줘서 인지
애가 시들어가길래 
과습인 것 같아서 분갈이도 해주고 
썩은 뿌리도 제거하고 잎도 조금 잘라줬다
ㅠㅠ 제발 살아나다오!

약 8개월정도 키운 것 같은데 ㅠㅠ 
건강하게 살아다오!
더 큰 화분 줄께!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