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ugust 21, 2022

[책리뷰] 개발자를 위한 스타트업

 


진짜 오랜만에 책 읽고 리뷰 하는 것 같다. 중간 중간 다른 책도 몇 개 읽기는 했지만 평균적으로 1년에 한 권? 읽는 것 같다. 반성해야 할 듯 ㅠ

이제는 나이가 나이 인지라 또 창업 병이 도졌다. ㅋㅋㅋㅋ 

역시 이런 욕구는 책으로 풀어나가야 맞지 ㅎㅎ

잠시 시간 때우려고 들렀던 서점에서 우연히 스쳐 지나가며 보게 된 '개발자를 위한 스타트업'. 

사실 거진 6~7년 전에 한번 짧게 창업 테스트 좀 해보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바로 접었는데... 

책 리뷰하다가 딴 얘기로 빠졌는데 나이 들어서 그런가... 다시 돌아와서 현재 나에게 가려운 부분을 긁어 줄까 싶어 책을 사서 봤다.

책의 내용은 '창업이 머지?' 라는 사람들이 본다면 아 이런게 필요하구나 정도의 책이 아닌가 싶다. 깊고 자세한 내용 보다는 창업을 하기 위해 이런 것들을 미리 생각해야 된다. 정도의 내용이다. 

이것저것 이미 겪어본 나에게는 다시 한번 리마인드 시켜주는 내용이기도 했고 당시에 실패 하면서 겪었던 문제를 이 책을 통해서는 해답을 얻을 수 없었다.

책에서 기억나는 것은 사업이라는 것이 다 똑같지만 '고객 중심'의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것을 여러 번 강조하고 있다.

창업이 머지? 라는 사람은 한번 읽어 볼만 하지만 이미 다른 창업 관련 서적을 봤거나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유튜브나 다른 책을 권한다 :)


끝.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