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y 11, 2016

[행사리뷰] 서울의료원과 함께하는 MAKE-A-THON 당첨!


지난 드론톤이 끝난지 얼마나 지났을까.. 중간에 이것저것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얼마전에 신청한 서울의료원 주체의 메이커톤이 또 당첨이 되었다. ㅎㅎ

2주전쯤 이였을까. 팀빌딩을 위해 사전행사를 참여하여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팀을 만들게 되었다. 운이 좋게 개인 참가자들만 모인 팀이 되었지만 사실 진짜 운이 좋은건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왠지 이번에는 무언가 잘 만들어지지 않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드론톤 같은 경우에는 이미 아이템도 정해져있었고 팀도 만들어져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이번 메이커톤 같은 경우는 아이템도 각자 내야하고 팀도 직접 자기 PR을 해서 하는 방식이라 이전 드론톤이 굉장히 light한 행사였다면 이번에 나가는 메이커톤은 굉장히 hard한 행사가 아닌가 생각해본다.

그 외에도 개인참가자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팀이 이미 만들어져있던 또는 회사에서 참가하는 팀이 많이 있었다. 무박2일에 만드는 대회라고는 하지만 진행이나 과정을 본다고 생각하면 이미 많은 팀들이 1달 정도의 기간을 두고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해본다.

이번 진행을 하면서 느낀점은 정말 쉬운거 하나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ㅎㅎ 개인 참가자로 팀을 만들기 위해 자기 PR을 해야한다니 ㅠㅋ 전자 하드웨어쪽을 담당하는 필자는 디바이스 기획자를 찾기 위해 나름 고군분투 했다는 ... 하핫;

우연찮게 기획자가 팀에 두명이 들어오게되었는데 처음에는 이게 좋은 건지 알았더니 아니나 다를까 서로 다른 아이디어와 의견으로 많은 충돌이 있었다. 후.. 이런거 조율하는 것도 정말 쉽지 않은 일인것 같다.

어쨋든 이미 벌어진일이고 행사는 5월 21일~22일까지 무박으로 진행된다. ㅎㅎ
만드는게 재미있기도 하고해서 참여하게된 대회들인데 과연 이번에도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을지 기대해 보겠다...

그나저나 지난 드론톤 후기는 ... 6월이나 되어야 여유가 날듯 ... 흑흑.....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