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ember 4, 2015

[이번주 TED Talk] Ron Gutman: The hidden power of smiling


이번에 리뷰할 영상은 웃음에 숨겨져 있는 Super Power!! 에 대해서 이다.

Ron Gutman은 30년전 과거로부터 현재 유명해져 있는 사람들과 스포츠인들의 사진 자료들을 통해서 과거에 웃음이 많던 사람들이 오래 살았다는 것을 애기하고 웃음이 가지고 있는 파워에 대해서 수치적으로 돈, 초콜릿 등으로 나타내고 있다.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서 웃음이 얼마나 중요하고 우리의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인지 알 수 있는 좋은 영상이였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나이가 들어가면서부터 하루하루 웃음을 잃어가고 있는 내자신을 느꼈다. 초등학교때는 그냥 눈뜨는게 즐거웠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노는게 재미있었고 삶이 무엇인지는 몰랐지만 움직이고 행동하는 것이 즐거웠다.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면서 언제부턴가 내 주변에 그전에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던 작은 장난감들부터 사소한 연필까지도 하나씩 마음속에서 잃어가고 있었다. 그리고 대학을 거쳐 많은 경쟁을 통해 지금에 서있는 '나' 라는 존재는 내가 마음속 깊이 웃어본적이 기억이 안날 정도 이다.

이 영상을 보면서부터 '웃음' 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마음속에 새겨보았다. 짧은 인생이다. 한번 지나간 하루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이 시간 조차 '나'라는 자신을 위해 즐거울 수 없다면 우리는 왜 살아가는 걸까?

마지막으로 영화 <올드보이>의 명대사를 적어본다.

"웃어라. 온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것이다."
"울어라. 너 혼자만 울게 될 것이다."

한번뿐인 세상 즐겁게 살자!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