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ne 30, 2015

[일상] 할일과 돌아오는 일상


너무 스트레스가 쌓일 때면 항상 글을 적는다. 그나마 지금은 멘탈이 조금 돌아와서 글이라도 적지 불과 몇시간 전만해도 멘탈에 기스 장난아니였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먼저 드는 생각은 '화'를 참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친구들과 이 부분에 대해서 얘기해봤는데 결론은 사람이 경험이라는 것을 하면서 굉장히 단편적인 경험인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자신이 경험했기 때문에 마치 정답인양 확신을 갖고 있다는 것이 문제가 되어 다른 사람과 서로 충돌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그래서 '화'라는 것이 나이가 들면 들 수록 쉽게 참지 못하고 최근에는 '분노 조절 장애' 라는 새로운 말까지 생겨난 것이 아닌가 싶다. 이것들이 사실은 다 본인들의 오만에서 온다는것을 모르는 것처럼 말이다.

최근에 힘들었던 이유는 감기에 온갖 각종 사고들이 한꺼번에 찾아왔기 때문인데 시간이 약인지 아니면 하나하나 차근차근 고쳐나갔기 때문인지 이제 거의다 일상 생활로 돌아와 간다. 우선 가장 먼저 고친것은 제일 힘들었던 '감기' 고민고민하다. 이비인후과를 찾아 전쟁터 같은 병원에서 목감기 약을 처방받고 반차내고 주구장창 잠만 잤더니 주말에 좀 돌아다녔는데도 3일만에 완치가 되었다. 역시나 병에는 잠이 최고인 것 같다.

병을 고치니 좀 움직일만 해지고 가장 눈에 띄가 문제가 드러났던 화장실 세면대를 고쳤다. 조금 힘들기는 했지만 요즘 인터넷 세상에 D.I.Y 가 워낙 잘되어있어 쉽게 고칠 수 있었다. 그리고 오늘은 한번 깜빡이기 시작하면 굉장히 스트레스 받던 형광등 안정기를 교체했다. 세면대 고치는 것보다는 조금 빡세기는 했지만 나름 집에 공구가 많아 쉽게 고칠 수 있었다. 밝기도 밝아지고 깜빡임도 없으니 아.. 스트레스 없어지는 느낌!!

이제 하나 남았는데 가장 난이도 높은 종목이다. 바로 마이카의 전조등 교체!! 일단 내가 없는 장비가 필요한데 9~10mm 렌치가 필요하다. 역시나 중국 짱인지라 인터넷에 만원~이만원 사이에 렌치 공구 셋트를 구매할 수 있다. 내일 구매할 예정. 두번째는 마이카에 맞는 전조등을 교체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싸게 살 수도 있는데 몇가지 걱정되는 문제가 있다. 지금까지는 여러 문제점들이 예상대로 들어맞아 착착 교체되었는데 만약 마이카 전면 라이트를 때어내고 전조등을 갈았는데... 나간게 아니라면... 멘탈 붕괴가 올 것 같다. 퓨즈는 문제 없고 전조등이 문제일 것 같은데.... 과연...

생각보다 회사에서 스트레스가 많이 받는데 똘아이 보존 법칙이라고 똘아이가 나가면 똘아이가 들어오는건지 내가 나이먹으면서 똘아이가 되어 적응을 못하는건지 모르겠다. 멘탈 갑이 되어야 진정한 승자가 될터인데 난 아직 도를 더 닦아야 하나보다.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