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TED는 Simon Sinek의 How great leaders inspire action 이다.
Simon Sinek은 기존에 성공한 사람들이 어떻게 그렇게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 연구했는데 이를 Apple, Martin Luther King, and the Wright brothers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 연구를 하나의 심플한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 'why', 'how', 'what' 이다. 기존에 뛰어난 사람들은 Why 부터 시작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what으로 부터 시작한다는 것이 골자.
이 영상을 보면서 삶을 살아가는데 '왜?' 라는 질문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되었다. 무엇을 하던간에 그것이 왜? 라고 질문하지 않고 '그냥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는지 안다는 것은 그다지 도움되지 않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사실 '왜'라는 질문이 얼마나 심오한 것인고하니 결국엔 '나는 왜 살아가는가?' 라는 철학적인 질문에까지 도달하기 때문이다. 이를 결국에는 어떤 자아를 찾아가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이 영상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끼기도 했지만 결국에는 why의 중요성과 belief를 가진자와 못가진자의 차이를 알 수 있었다. 잘못된 신념을 가진 사람이 세상에서 제일 무섭다고 하는데 잘못된 신념이라도 가진자와 못가진자 어떤 것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 것일까? 해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본다.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