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향해 날개를 피는 자신의 창조물을 볼 때만큼 발명가로써 흥분될 때는 없다. 그런 감정은 음식, 잠, 친구, 사랑, 모든 것조차 잊게 한다. - 니콜라 테슬라 -
Thursday, October 20, 2016
[제품리뷰] ABKO K580 기계식키보드(청축) 사용기
ABKO K580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써본다.
우선 지인으로부터 추천 받아 무려 19900원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에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할 수 있다는 매리트로 기존에도 MS TESORO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작기도하고 이쁘기도하니 카페 같은 곳에서 필자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레노버 100S)의 쓰래기 키보드 대용으로 사용하면 좋겠다 싶어 구매해봤다. 일단 구매포인트는 작고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라는 것!
일단 박스는 미니스러운게 귀엽게 생김
내부에는 별거 없다. USB 케이블, 스티커, 키리무버(청소할 때 좋을듯)
이미가지고 있는 기계식과 비교 ㅎㅎ
요녀석도 LED가 하나 있는데 CAPS 부분을 누르면 LED가 들어온다. ㅎㅎ 귀요미구만
우선 사용을 해보니 키감은 TESORO 보다 조금 경쾌한 소리가 난다. 누르는 키감은 조금 더 무거운 느낌? 테스트로 오버워치 돌려봤는데 전반적인 키감은 나쁘지 않으나 작은 키보드 이기 때문에 손목 받침이나 ESC 버튼이 다른 키들과 가깝게 붙어 있어서 익숙치 않은 분들은 조금 어색할 수 있음.
작아서 마우스랑 안부딧치는건 좋음!!
일단 게임용으로 하나 쓰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느낌이다.
필자는 이 키보드로 카페에서 노트북에 연결해 쓸려고 하였으나 ...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이나 단점인 소리 때문에 일단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연습삼아 한번 써보고 도망가야지... ㅋㅋ
가격대 효율 하나만으로도 강추!
Subscribe to:
Post Comments
(
Atom
)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