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블로깅 하는 것 같다. 사실 요즘 교육 방송 및 여러가지를 병행하다보니 영화 블로그와 개인 블로그가 소홀해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 인생 로그로 가져가는 블로그인 만큼 틈날때 마다 계속 유지해 보려고 한다!
이번에 블로깅하는 것은 최근에 오프라인 세미나를 위해 구매한 LENOVO i-SlimBook 100S 이다.
오프라인 세미라를 하려다보니 아두이노가 실행되면서 간단한 문서작업과 프레젠테이션용 노트북이 필요했는데 20만원초반대의 가격으로 노트북이 있다고!??!
그래서 봤는데 이거참.. 내가 원하는 기능만 딱 있네. 윈도우10에 관리하기 편하게 초기화 버튼도 있고 게다가 내부 SSD 사용으로 빠른 부팅과 동작까지!!
빨간색과 파란색 중 고민하다가 빨간색 키보드는 검은색이라 파란색으로 골라봤다.
저가인 만큼 제품구성도 심플하다. 노트북 본체와 아답타! ... 너무 심플해서 살짝 당황?
생각보다 작고 가볍고 얇아서 초반에는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여기서부터 단점 들어간다.
우선 첫느낌은 가격대비 내장 32G 이기는 하지만 SSD 사용으로 인한 빠른 속도, 크기, 무게 얇은 두께는 굉장히 만족스럽다.
하지만 첫부팅 후 생각이 조금 바뀌게 되는데 사진과 같은 LCD의 '구림' 이다. ㅠㅠ
화각도 굉장히 않좋고 명암비도 안좋고 스펙대로 해상도도 안좋다. ㅠㅠ 머 어쩌겠는데 저 가격에 좋은걸 바라는 것이 욕심이것지...
그리고 키보드 감촉이 생각보다 만족스럽지 못했다. 노트북이라는 특성상 문서작업이나 웹서핑 작업이 많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키보드쪽에 신경쓰지 못했다는 것은 조금 아쉽다랄까?
초기 부팅 이후 영어로 설정을 하게 되는데 간단한 영어들이라 한글 설정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다.
이것저것 설정들을 마치고 업데이트까지되면 심플한 화면을 볼 수 있는데 대충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초반에 네트웍 설정이 필요하니 AP나 Wi-Fi가 있는 곳에서 작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초반에 한글 셋팅 했더라도 윈도우 전체 한글 적용까지는 업데이트에 조금 시간이 걸리는 것 같다. 처음 설치했다면 하루정도는 켜두고 이것저것 작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다음날 재부팅 했더니 전체 한글로 변화하더라는...
전반적인 총평으로 프레젠테이션용 으로는 괜찮다 이다.
빠른 부팅, 깔끔한 외부, 외부 MicroSD 가능 등이 장점이다. 단점은 저가형 LCD 안습 키감 정도.
앞으로 좀 더 써봐야겠지만 일단 굿~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