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찾아보니 3만원대의 소리로 불끄는 제품부터 6~10만원대의 블루투스, Wi-Fi 기술이 들어간 최신 제품까지 많이 나와있었다. 다 좋기는 한데 좀 더 싸고 쉽게 설치하고 단순한거 없나? 라는 생각에 하나 만들어 봐야겠다 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최근에 드는 생각은 '그냥 하나 살껄' 라는 생각... ㅡ.ㅡ;
역시나 모든 내맘대로 제품을 만들다 보면 결과적으로 돈, 시간이 하나 사는것보다 못하다는 것을 느낀다. 어찌되었건 해보냐 안해보냐 차이라고 생각하고 일단 끝까지 가볼려고 한다.
서론이 길었는데 처음에는 내가 생각하는 것에 대해서 정리하기 위한 mindmap을 만들었다.
먼가 장황하게 이것저것 많은 것 같은데 결론은 '스마트폰으로 AC 전원 스위칭'이 제품 목표이다.
일단 혼자서 앱개발까지 하려면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아 도움을 요청했다. 이 프로젝트는 두명이서 동시 진행하면서 하려고 한다.
바로 사전 조사해서 AC 스위칭 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각종 전자부품몰을 뒤져서 가장 적합한 부품들이 머가 있는지 조사했다.
생각보다 싸고 좋은 많은 부품들이 있었다. 이정도면 통으로 설계하는 것보다 그냥 모듈을 사다 끼는게 더 작고 가격도 싸지는 것!
그러면서 최종으로 부품들을 선정하고 일단 회로 작성!!해서 나온 첫번째 회로가 바로 아래 회로;
첫번째 목표가 바로 쉬운 설치 였기에 콘센트를 뜯어서 내부 공간을 확인 했다.
아마 조금씩 다 다르겠지만 가로30x세로40x높이30 정도면 들어갈 것 같았다. 이정도 작은 싸이즈로 충분히 설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선정한 부품으로는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내 손글씨 아랍어 수준 ㅠ 어째)
일단 준비는 된 것 같은데 얼른 부품들부터 싸질러야겠다.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