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rch 6, 2017

[제품리뷰] 델 인스피론 15 7559 게이밍 노트북, DELL INSPIRON 15 7559


갑자기 작업용 노트북이 필요하게 되어 인터넷으로 검색하다 많은 고민 끝에 결정하게 된 프로그래밍용 노트북 <델 인스피론 15 7559> 를 리뷰해본다.

우선 포장은 저렇게 왔음 ㅋㅋ 사실 이 노트북을 고른 이유는 다른 노트북들이 구매 후 배송에 1주일 정도 소요되는 반면 이 노트북은 하루만에 배송되었기 때문이다!!
반드시 전화해서 재고 확인 후 주문하면 되겠다.




하루만에 도착한 나의 놋북 조심스럽게 뜯어본다. ㅋㅋ 리뷰쓰면 충전배터리 준다고 하는데 진짜 줄려나...




포장을 봑봑 뜯어 헤친다.. ㅋㅋ 아.. 항상 포장 뜯을 때가 가장 만족스러움.




노트북 보호를 위해 아주 촘촘히 포장이 잘 되어 있다. 조심스럽게 빼내 봤다.




생각보다 잘 포장 되어 있고 구성품은 노트북, 아답터 그리고 설명서 ㅎㅎ







하 .. 레드와 무광 블랙으로 구성된 노트북은 정말 딱 내스타일이다.
감각적으로 만들어진 노트북이 굉장히 맘에 듬.




바로 열어 봤다. ㅎㅎ 생각보다 잘생겼다.

이 노트북을 고른 이유는 크기도 크지만 스펙도 생각보다 좋기 때문이다.
크기는 100만원 정도에 리눅스 우분투가 기본 내장이고 i7-6700(6세대) 장착으로 최대 8코어까지 지원하기 때문이다. 필자가 필요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8코어로 합성이 필요한 기능인데 데탑에서도 느린 이 기능을 노트북으로 할 수 있다니.. 이거참 ㅎㅎ

프로그래밍용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은 CPU 속도, CPU 코어 수, RAM 용량 그리고 SSD 였다.

이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다른것을 추가하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것들을 어느정도 수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바로 선택할 수 있었다. 가격적으로 완전 만족스러운것은 아니지만 7세대 i7 CPU를 채택하고 비슷한 스펙으로보면 가격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났기 때문에 효율면에서 최대인 이 노트북을 선택하게 되었다.





아답터 장착했더니 아답터 끝에 불들어옴. ㅋㅋ 충전 다되면 색깔이 바뀔 줄 알았는데 그런 기능은 없었다.




전원을 연결하고 초기 부팅하면 바로 우분투 설치화면으로 진입한다.
일단 우분투 설치!!




다 설치했는데 데스크탑에서 사용하던 우분투와는 또다른 느낌이다. 우선 마우스 패드가 너무 사용하기 불편했고 전반적인 면에서 불편하여 윈도우를 설치 할 수 밖에 없었다.

여기서부터 중요.


초기에 노트북이 여러 테스트를 동작시키면 멈추거나 하는 동작이 있었는데 dell 홈페이지 지원으로 들어가서 각종 드라이버를 '반드시' 업데이트 해줘야 한다.

PC 문제 테스트 하는 링크
http://www.dell.com/support/home/kr/ko/krdhs1/product-support/product/inspiron-15-7559-laptop/diagnose


자동 드라이버 감지하는 링크
http://www.dell.com/support/home/kr/ko/krdhs1/product-support/product/inspiron-15-7559-laptop/drivers

이후 아직까지 큰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다.

다른건 몰라도 반드시 델가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받기 바란다. 아무래도 노트북이다 보니 여러가지면에서 기본 OS의 드라이버로는 문제가 많은 것 같다.

성능, 속도, 효율은 데탑에 비해 많이 부족하지만 들고 다닐 수 있는 데탑 수준의 퍼포먼스면에서는 만족!!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