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February 16, 2017

[제품리뷰] 샤오미 로봇 청소기 사용기




드디어!! 왔다.
약 3주전에 구매한 물건이 드디어 도착했다.

그 이름은 바로 '샤오미 로봇 청소기' 짜잔~ ㅋㅋ
아직 샤오미의 많은 제품들이 국내 판매가 되지 않아 불편한 점이 많은데 집 청소가 너무 불편하다고 느끼던 중 나대신 청소해줄 로봇청소기를 알아보다가 가격대 성능비가 극강이라는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게 됐다.

시중 100만원짜리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면서도 가격까지 약 30만원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는 샤오미 청소기! 짜잔

처음에 왔는데 포장뜯고 난리남 ㅋㅋ

이미지 위주로 압박이 있으니 한번 쭈~~~욱 올려본다.



오오.. 박스안에 박스가 또 있네! ㅎㅎ 구매 대행사에서 | |로 된 전원 코드를 O O 돼지 코드로 변환해주는 변환 아답터도 같이 줬지만 겉박스에 같이 붙어서 오는 바람에 눌려서 구부러져 있었다... ㅡ,.ㅡ 동작은 잘되지만 먼가 아쉬운 점이랄까?





역시 기존의 샤오미제품들처럼 심플하다 심플해! 얼른 뜯어보자!




오오... 박싱 되어 있는거 봐라 무슨 편지같은게 하나 있다.





메뉴얼이다. 어떻게 어떻게 쓰라고 나와있는것 같은데... 돌겠다. 영어도 없고 그냥 '생'중국어만 쓰여있다. 일단 그림을 보니 청소기 사용에 주의하는 사항들인듯.




다 듣어보니 전원 코드, 충전 데스크 그리고 청소기 이렇게만 들어있다.




박스를 봑봑 뜯었다. 전원 코드는 충전 데스크에 연결!



선이 너무기니까 선정리 좀 하고




로봇 청소기를 뒤집어 봤다. 생각보다 무게감이 있고 청소기를 들면 사진에 보이는 검은 우레탄 바퀴 두개가 쑤욱 티어 나온다. 나오고 들어가는걸 봐서는 저 바퀴 덕분에 왠만한 문턱도 넘을 것 같다.

하지만!! ㅋㅋ 집 인테리어하면서 이미 이것도 계산에 있었다는 것!! 문턱도 다 없애버림 후후.. 무조건 자동화.. 그것이 곧 시간 세이브다.




짜잔~! 이쁘다 ㅋㅋ 버튼도 두개 밖에 없다.



열어보니 WiFi 연결 LED랑 청소후 쓰래기 버릴 수 있는 통이 있다. 전부다 직관적으로 디자인되어있어 일단 크게 어렵지 않았다.

그리고 전원 버튼을 눌러봤는데 ㅠㅠ 아무 움직임이 없네??
충전해야하나??





바로 전원 코드 꼽고 요렇게 청소기를 들이대~~~
니 갑자기 버튼 있는 쪽에서 LED가 깜빡이기 시작한다! 캬..
일단 충전시간을 이용하여 앱을 다운 받아보자.





일단 필자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mihome 이라고 검색하니 위와같은 앱이 있었다.
망했다. 또 중국어..
참고로 로봇청소기도 계속 머라머라 중국어를 말하는데 이거원 알길이 있나...

그래서 로봇청소기 이름도 지어줬다.

'쭝꿔' 라고 ㅋㅋ




처음에는 주황색으로 LED가 깜빡이더니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니까 LED가 흰색으로 바꼈다.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버튼을 한번 눌러봤더니!!

갑자기 '위이이이이이이잉~~~' 하면서 지가 막 움직이기 시작함 ㅋㅋㅋㅋ

설명서에보면 충전대 근처로 앞으로 10cm 사이드 5cm 이상 공간이 있어야 한다고... 하는 그림이 있었음.. 중국어 몰라서 패스.



문턱이 없으니 지가 알아서 들어간다.
자 여기서 단점 발견!!

문 뒤쪽은 의외로 먼지가 잘쌓이는 곳인데 ㅠㅠ 청소기는 문을 못움직이니 문뒤쪽은 수동으로 청소가 필요할 것 같다. ㅎㅎ 나중에 먼지 쌓이면 그냥 손으로 하는걸로 ㅎㅎ




테스트하면서 다운받은 앱이다. 다행이도 한글반 중국어반 이렇게 적혀 있다. ㅋㅋ
샤오미에 가입해야되는 것이 포인트 ㅋㅋ




호오.. 위에 눌러보니 이런게 있네 '기기 추가' 클릭



우와.. 진짜 샤오미 제품 많구나 ㅋㅋ 맨 아래로 내려보면  중국어로 솰라솰라 적힌 그림상 로봇청소기가 보인다. 클릭!



이후 wifi 연결하라고 하고 비번 넣고 하라고 하는데 다행이 다 한글로 나와서 시키는대로하면 됨. 그리고 가능하면 청소기 옆에서 하는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근처에서 하라고 한글로 써있음.



우와... 자동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도 해줌.. 진짜 벌써 버젼업 되어 있네!!! ㅋㅋ 아 너무 좋다. '최신'





업데이트 하는 중인데... 빨리 자야하는데 생각보다 되게 오래걸림. 거의 10분은 걸린듯 하다. 그와중에 앱에서 로봇 청소기 사용 영상 봤는데 진짜 별거 없음.

청소기에 있는 버튼은 하나는 청소시키는 거고 하나는 충전 자리로 돌아가는 버튼.





잠깐 동작시키고 앱을 봤더니.... 우와!!!!!!!!
실제 움직인 거리만을 본게 아니라 우리집을 레이져로 스캔을 했네?? 대박이다...

진짜 대박임 ㅋㅋ

우리집 화장실까지 다 스캔했다면 금지구역 설정 같은거 해놓으면 되나... 흠
여튼 일단 여기까지 앱을 한번 눌렀더니 야밤에 청소기가 거실에서 중국어로 쏼라 쏼라함.

내일 회사가서 앱으로 청소시켜야겠다. ㅋㅋㅋ

가격대 성능비 최강 (단점 as 안됨)
샤오미 로봇청소기!!

우리집 아이는 '쭝꿔' .. 발음 어렵네.. 이름 바꿔야겠다.

끝.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