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에서 Tags 라는 분류로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이번 TED 주제는 LGBT라는 카테고리로 부터 선택된 주제이다. 이전까지는 LGBT라는 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몰랐으나 이 주제를 하게 되면서 알게 되었다.
LGBT란 레즈비언(Lesbian) 게이(Gay) 양성애자(Bisexual) 트랜스젠더(Transgender)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성적소수자를 의미한다.
Geena Rocero는 성공한 모델이다. 그녀는 어릴 때부터 본인이 여성이라고 느꼈지만 육체적인 부분은 그렇지 못했다. 그런 그녀에게 적극적으로 수술을 권한 어머니와 그녀를 서포트해주는 가족들로부터 세상에는 많은 깨어있는 분들이 있구나 라고 느꼈다. 그리고 그녀가 가지고 있던 꿈을 위해 노력하고 결국에는 모델로서 성공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모르고 있던 주변인들에게 자신이 트랜스젠더라고 이 TED를 통해 용기있게 come out 하게 된다.
최근 성적소수자에 대한 사회적 통념이 변화되면서 국내에는 홍석천을 비롯하여 얼마전에는 세계최고의 IT기업인 애플CEO 팀쿡이 come out 하는 시대가 도래하게 되었다. 이 얼마나 큰 변화인가. 시간은 흐르고 시대는 변한다. 가만히 있어서 중간만 가는 것도 좋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가만히 있는 것 조차도 그대로 도태되는 세상이다. 고지식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열려있는 사람만이 많은 지식을 가지고 진화 할 수 있다.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