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20, 2015

[이번주 TED Talk] Shimpei Takahashi: Play this game to come up with original ideas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영어 스피치는 아니지만(일본어 스피치) 굉장히 흥미로운 내용이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게임을 통해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방법이다.

발표를 하고 있는 Shimpei Takahashi는 회사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제안했지만 언제나 '시장'에 대해서 되질문 받았다고 한다. 지금 필자의 현실과 딱 맞아 떨어지는 상황. 그러다 보니 아이디어를 제한하게 되고 축소하고나서 보니 전혀 새롭지 않고 재미 없는 제품이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의 게임을 통해서 단어와 단어를 조합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것이 이 발표의 핵심이다. 그리고 말만으로 창조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것을 제품에 적용하여 만들어 냈다는 것. 이 얼마나 대단한가.

발표는 굉장히 이상적인 이야기 이지만 최근의 상황을 볼 때 계산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은 이미 나와있다고 생각하고 고객이 자신이 무엇이 필요한지 조차도 모르는 것을 발견하여 제공해주는 것도 또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생각의 틀을 깨는 것. 그렇다면 당신이 보는 세계는 달라질 것이다.

http://www.ted.com/talks/shimpei_takahashi_play_this_game_to_come_up_with_original_ideas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