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필자는 허리 때문에 스탠딩 책상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참 아이러니하게도 막상 오래 서 있으면 다리도 아프고 허리도 더 안좋아 지는 느낌이다. 머든지 한자세로 오래 있는게 안좋다는 생각이 드는데 겸사겸사 책상정리도 필요하고 회사 지인에게 '모니터암' 을 사용하면 책상 공간 확보도 된다는 얘기에 AMA-LD2를 구매했다.
사실 AMA-LD1으로 구매할려고 했는데 어짜피 듀얼모니터를 버릴 수 없으니 LD2로 듀얼로 구매 했다. 막상 구매하고 나니 몇 가지 장단점이 있어서 정리해본다.
우선 AMA-LD2 설치는 진짜 열라게 빡시다.... 설치전에 반드시 윤활제 WD를 준비해두라.
장점으로는 AMA-LD2는 무거운 모니터를 충분히 견딜 수 있는 튼튼함이다. 설치하고 나서 모니터 무게에 맞게 조절을 했는데 마음만 먹는다면 10키로 짜리도 달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다. 스펙은 15KG 까지 견디도록 되어있다.
단점은 듀얼 일 때 단점인데 필자가 사용하는 27인치 모니터 두 개도 꽉 찬다는 점이다. 물론 필자가 센터에 설치하는 바람에 모니터 틸팅이 어렵게 된 점이 있지만 조금은 아쉬운 부분.
두번째 단점은 모니터 뒷면의 VESA 홀이 안으로 들어가 있는 타입이면 M4 서포트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ㅠㅠ 이건 머 모니터암 단점이라기 보다는 미친 삼성이 안으로 넣어가지고 ㅠ
구매하기전에 자신의 모니터 VESA 부분이 안으로 들어가 있는지를 확인 먼저 하고 M4 서포트까지 같이 구매하면 좋을듯 하다.
제품에 대한 장단점 끄적여 봤는데 모니터암 자체로만 본다면 강추!!
지저분한 책상도 깔끔해지고 내맘대로 모니터 틸팅해서 사용한다는 점이 아주 만족스럽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