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또 샀다 ㅠㅠ ... 지난 번에 구매했던 ARTY 랑은 다른 버젼이다.
지난번 구매했던것은 그냥
ARTY (http://aboutmadlife.blogspot.kr/2017/02/digilent-board-arty-artix-7-fpga.html) 보드로 Xilinx Artix7 시리즈 중 하나의 IC를 사용한 보드였다. 하지만 이번에 구매한 보드는 ARTY Z7 이라고해서 Xilinix의 Zynq 시리즈 중 하나를 사용한 보드!!
이 보드는 2가지 옵션이 있는데 저렴한 zynq 010과 한단계 좋은 020 이렇게 두가지 버젼으로 발매 되었다. 기존에 구매했던 Zybo 보드가 010을 사용한 보드이므로 이번에는 020 버젼으로 구매!!
사실 Digilent에 올라오자마자 Mouser 에서 구매했는데 오는데 무려 한달 넘게 걸렸다 ㅠ 게다가 200불이 넘어서 ㅠㅡㅠ 관세까지 ㅠㅠ ... 200불 넘는건 그냥 국내 대리점에서 구매하는게 더 저렴할 것 같다.
어쨋든 우여곡절끝에 온놈이 ... 해체를 샤샥!
이전에 왔던 ARTY 보드랑 포장이 동일하다.
이번 보드의 장점이라면 HDMI 포트가 두개라는 것!! 입출력 다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주변 기기를 최소화하고 영상 전용으로 HDMI 포트가 두개라는것은 정말 좋은 것 같다.
이전 ARTY는 투명 고무가 붙어 있었는데 이번에는 좀 더 높은 검은 고무가 붙어있다. 흠.. 머 이건 Dilgilent 맘인듯..
현재까지 사용해본 결과로는 zynq020 사용으로 취미용으로 가지고 놀기에는 굉장히 좋다는 점!! 특히! 영상처리 공부용으로는 딱이다! ㅎㅎㅎ
이전에 있었던 Arty 보드도 아직 덜 써봤는데 ㅠ 그건 그냥 MicroBlaze 학습용으로 쓰고 메인은 이 보드로 사용해야겠다.
Zybo는 스터디용 ㅎㅎ
ㅡㅠ 공부는 제대로 안하고 자꾸 보드만 수집하는 느낌 ㅎ
여튼 만약 영상처리를 준비하고 있다면 Zynq Z7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