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pril 8, 2015

[매드프로젝트 제품] 스마트폰으로 전등 끄기 - 06. 설치

드디어 PCB가 들어오고 납땜하여 이것저것 TEST를 시작했다.
머 예상대로 PCB 납땜해서 TEST 하니 잘 동작함.


PCB에 땜해보니 역시 그전에 멘탈 기스났던 것들이 돌아왔다.

당연히 검증된 보드니 동작은 문제 없이되는 줄.... 알았다.


이것저것 납땜한 후 벽면 스위치를 뜯어서 장착 했는데 ㅠ 

동작은 하는데 형광등이 깜빡이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ㅠㅠ
프로토타입 할 때 나오던 문제라 예상은 했지만 ㅎㅎ 이것저것 달아보니 증상은 많이 줄어드나 입력부분에 큰 노이즈 필터를 달아야지만 해결 될 것 같다. 
그렇게 되면 어짜피 벽면 스위치 안에 못넣으므로 빠른 포기!

일단 이유를 설명하자면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겠다.


첫번째 처럼 벽면 스위치 안에 설치하게되면 전원 공급을 형광등 지나서 받게 되는데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공급받는 전원이 형광등을 거치면서 깨끗하게 받지 못하니까 노이즈가 많은 불안정한 전원이 회로에 공급되어 깜빡이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

그래서 오른쪽 그림처럼 천장에 형광등 바로 앞에서 회로를 연결하는 방식이 될 수 밖에 없는 거다. ㅠ



게다가 ㅠ 무탈피커넥터라는 신기한게 있길래 샀는데 벽면스위치는 선 규격이 2.5mm 이고 천장의 형광등 쪽은 1.5mm 여서 대실패함.

여자저차 설치해서 테스트 해봤는데 일단 잘되기는 함.

문제로는 불킬려고 벽면 스위치 키면 안켜진다는 것 ㅡ.,ㅡ;

초기 전원 들어오자마자 전원 스위치 켜지도록 펌웨어 수정해야겠다.

다음 부품 올때까지 이상태로 써야지 ㅠ

P.S. 속도는 느려도 안전이 최우선!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