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February 2, 2015

[영어 문법] 13일 준동사구 - to 부정사

13일차 밖에 안됐는데 이전에 했던 것들 기억도 안난다. 내가 이래서 영어가 안느나.

이번엔 동사구에서 준동사구로 바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준동사라고 하고 준동사로 된 구 라고 부르는 것이 올바른 거라고 한다.

이 준동사가 무엇이냐 하면은 동사의 성질을 갖고 있으면서 문장 중에서 명사, 형용사, 부사의 역할을 하는 것 이다. 먼가 어려운데 하나씩 알아보자.

1. to 부정사 자리
2. to 부정사 역할
3. to 부정사를 필요로 하는 동사들

to 부정사란 동사 앞에 to가 붙어 문장 속에서 명사, 형용사, 부사 역할을 하는데, 이를 to 부정사 라고 한다.

to 부정사의 역할 - 명사 역할, 형용사 역할, 부사 역할

to 부정사는 to + 동사 원형 이다.

to 부정사는 문장에서 동사의 기능을 하지 않지만, 동사의 성질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그래서 to 부정사를 동사에 준한다는 의미로 동명사, 분사와 함게 준동사 라고 부른다. to 부정사 뒤에 목적어나 보어를 가질 수 있고 to work abroad 처럼 부사의 꾸밈을 받기도 한다.

to 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 라는 말이 있는데 예를 들어 설명하면
The problem is difficult for us to solve. 에서 for us가 의미상의 주어가 된다. 이와 같이 to 부정사를 행하는 주체(for us)를 의미상의 주어라고 하고 to 부정사 앞에 'for + 목적격' 형태로 온다.

1. to 부정사 자리
to 부정사는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수식어 자리에 온다.

to 부정사 자리에 올 수 없는 것은 동사, 명사가 올 수 없다.
(잉? 주어, 목적어는 되는데 명사는 못온다라...)

2. to 부정사의 역할
to 부정사는 명사처럼 문장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하며, ~하기, ~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to 부정사는 형용사처럼 명사 뒤에서 명사를 수식해 주며, ~해야 할, ~할로 해석한다.
(원래 형용사는 명사 앞에서 수식하는데 to 부정사는 뒤에서 수식하는군)

to 부정사는 부사처럼 문장의 앞이나 동사의 뒤에서 문장이나 동사를 수식해주며, ~하기 위해서 로 해석한다.

3. to 부정사를 필요로 하는 동사들
- 동사 + to 부정사
agree, hope, promise, choose, learn, refuse, decide, offer, want, fail, plan, wish

- 동사 + 목적어 + to 부정사
ask, invite, remind, encourage, permit/allow, want, force, persuade, warn


No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