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18, 2014

[일상] 반도체 자료에 관하여


하... 자료 찾다가 답답해서 한풀이 좀 하려고한다. 이쪽에 발을 들인건 사실 컴퓨터가 신기하고 재미있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다가 전기전자에 관심을 가지다가 마이컴을 다루다 보니 내가 생각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재미를 느꼈고 지금은 높을 곳을 바라보다 보니 반도체 업계로 오게 되었는데 ..

정말 자료가 이리도 없나!!

물론 한국어 자료를 말하는 것이다. 내가 영어가 안되다 보니 한국어로 써놔도 이해가 될까 말까 한 것들을 영어자료로 읽다보니 이게 말이야 방구야...
이걸 가지고 누구를 탓하리 내가 영어를 열심히 안한 것을 탓해야지... 어릴 때는 코딩만 잘하면 될 줄 알았는데 영어 못하는게 이리 힘들 줄 누가 알았겠나. 반도체 관련해서는 거의 대부분의 자료가 해외 자료라고 봐도 되는데 이유는? 그만큼 국내에 반도체 인력이 없다는 것이겠지. 그것도 그럴만한 것이 이공계 중에 전기 전자 중에 반도체로 세분화 되서 나눠지다 보니 가뜩이나 얼마 되지도 않는 인구에서 많은 자료가 나올리가 없다.

이 블로그도 관련 자료들을 정리해서 올리는 것이 나를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반도체 국력을 위한 정보 공유 목적도 있는데 자료 찾다보면 블로그에 항상 그분들이 그분들이다. 업계가 작아서 그런지 돌고 도는 것 같은 느낌도 있다만 어쩌겠나. 반도체 업계가 폐쇄적인 느낌도 없잖아 있는데 그런것 때문인가 라는 생각도 든다.

에구.. 집에 사놓고 보지도 않던 독해 방법 관련된 책이나 열심히 봐야겠다. 영어를 이렇게 못하면서 나름 C언어랑 verilog도 언어 인데 .. 이건 어떻게 쓰나 몰라 ㅋㅋ

슬프다. 힝ㅠ

No comments :

Post a Comment